2023. 9. 2. 21:52ㆍ마케팅 정보
마케팅을 공부하거나, 마케팅 분야로 일을 하겠다고 마음먹는 순간
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은 바로 마케팅 용어인데요.
사실 들어보면 딱 알것 같은 쉬운 단어들도 있지만,
플랫폼에서 어떤 의미로 쓰이는지에 대해서는 막상 설명하기 어려운 경우도 많아요.
또, 아예 생소한 용어들도 있는데...!
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꼭 알아야할 마케팅 용어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😙
1. 도달 : 광고를 보는 유저의 수
* 한 유저가 광고를 여러번 보는 경우에도 1회 카운팅
2. 노출 : 광고가 유저에게 노출 된 횟수
* 한 유저가 광고를 여러번 보는 경우 중복 카운팅
3. 전환 : 광고로 사이트에 들어온 유저가 특정 행동을 하는 것
4. 전환율 : 유입된 유저 중 특정행동을 한 유저의 비율
5. 리텐션(잔존율) : 소비자가 특정 서비스를 경험한 후 다시 해당 서비스를 찾는 비율
6. 인벤토리 : 매체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영역
7. CTA(Call To Action) : 소비자의 반응을 유도하는 요소
ex)유튜브 광고에서 '더 알아보기' , '구매하기' 등
[활성화 지표]
1. PV(Page View) : 웹사이트 이용자가 사이트에서 웹페이지를 열람한 횟수
2. UV (Unique Visiter) : 웹사이트에 방문한 유저수 (정복 방문에도 1회로 카운팅)
3. MAU (Monthly Action User) : 한 달 동안 서비스를 이용한 유저의 수
[성과지표]
1. ROAS (Return on Ads Spending) : 광고비 대비 수익 비율 (매출/광고비 X100)
2. LTV (Life Time Value) : 유저가 서비스에 유입된 후부터 이탈하기 전까지 구매한 총가치
3. CAC (Customer Acquisition Cost) : 신규고객 1명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광고비 (광고비/신규고객)
4. CTR (Click Through Rate) : 온라인 광고 노출 횟수 대비 클릭수
[비용지표]
1. CPM (Cost Per Mille) : 1,000회 광고 노출을 위해 사용된 비용 (유튜브 범퍼애드)
2. CPT (Cpst Per Time) : 시간당 비용 (네이버 메일 배너광고, 네이버 쇼핑박스)
* 특정 시간동안 광고 노출 보장
3. CPC (Cost Per Click) : 클릭당 비용 (광고비/클릭수)
* 노출량에 관계없이 유저가 광고를 클릭할 때 마다 과금
4. CPA (Cost Per Action) : 유저가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행동을 할 때 마다 과금 (결제, 앱설치 등)
5. CPI (Cost Per Install) : 설치당 비용
6. CPA (Cost Per View) : 시청당 비용, 주로 영상 광고에서 사용되며, 일정 시간 광고를 시청해야 과금 (유튜브)
'마케팅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EO 마케팅은 어떻게 잘 할 수 있을까? (0) | 2024.03.27 |
---|---|
투자 대비 수익(ROI)을 높이기 위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 (0) | 2024.03.27 |
브랜드 마케팅의 유형 : 브랜드 저널리즘, 퍼포먼스 마케팅, IMC캠페인 (0) | 2024.03.26 |
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들기 (0) | 2023.09.06 |